급증하자, 정부가 수도권과 규제지

test 25-06-28 16:00 4 0

집값 폭등으로가계대출이 급증하자, 정부가 수도권과 규제지역의 주택담보대출 최대한도를 6억 원으로 제한하는가계부채관리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늘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등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주택금융공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수도권과 규제지역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려면 6억원 한도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늘 오전 관계기관 합동 '긴급가계부채점검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가계부채관리 강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대책은 최근 수도권 중심으로가계대출이.


27일 금융위원회가 긴급가계부채점검회의를 열고,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주택시장 과열과가계부채증가세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금융위원회 정부가 수도권 주택시장 과열과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급증에 대응해 실수요 목적이 아닌 대출을 강력히 차단.


관리목표 내에서 이뤄지고 있으나, 최근 금리 인하, 토지거래허가제 해제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수도권 주담대를 중심으로가계부채증가세가 확대되고 있다.


올 들어 금융권가계대출 증가세는 1월에는 9000억 원 감소로 잠시 꺾였으나, 2월에는 다시 4조.


금융위원회는 27일 관계부처와 함께 '긴급가계부채점검회의'를 열고 오는 28일부터 수도권·규제 지역 내 주택 구입 목적의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최대한도를 6억 원으로 제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서울시내 아파트의 모습.


6억원으로 제한하는 '초강수'를 규제 대책을 발표했다.


급증한 정책대출 규모도 연간 목표 대비 25% 줄인다.


금융위원회는 27일 기획재정부·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긴급가계부채점검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가계부채관리 강화 방안을 논의·확정했다.


지난 4~5월 전금융권가계대출이 주담대(10조.


금융위원회가 27일 ‘가계부채관리 강화 방안’ 주요 FAQ 자료를 내놨다.


ⓒ금융위원회 금융당국이 수도권 중심의 주택시장 과열과가계부채급증세에 대응해 실수요 목적 외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을 대폭 제한하는 대책을 내놨다.


이번 조치로 다주택자는 수도권 내.


상무 스위첸 고객센터


하지만 주택거래량 증가와 금리 인하 기대감에 지난 4월부터가계대출 증가규모가 꾸준히 확대되자 정부는 수도권 중심의가계부채관리 강화 방안을 발표하며 초강수를 뒀다.


주담대 한도를 최대 6억원으로 제한하고, 주택 구입시 전입 의무를 부과한다.


오늘(27일) 한국은행의 국정기획위원회 업무보고에서는가계부채와 스테이블코인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 경제 1분과는 오늘 한국은행 업무보고를 진행했습니다.


업무보고에는 정태호 경제 1분과장, 경제 1분과 기획위원 및 전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구트럭,우영트럭,중고화물차,대구,경남,경북,부산,울산,화물차매매,개별화물,2.5톤,3.5톤,4.5톤,5톤,7.5톤매매전문

전화문자카톡관리자로그인